네푸네푸빌런의 한국어패치 지상락원

[PSP] 록맨록맨 작업 중(도구 만드는 중) 본문

한국어패치 작업/구조분석

[PSP] 록맨록맨 작업 중(도구 만드는 중)

네푸네푸빌런 2019. 4. 15. 03:18

미뤄두었던 록맨록맨 작업을 다시 해보기로 하였다.

유튜브에서 헤븐발 영상을 보고 록맨록맨을 해보고 싶어져서 (내가 록맨록맨을 한국어로 하기 위해서) 일단 한국어로 바꾸기로 하였다. 동기가 이레귤러헌터X와 똑같다.

 

우선 날림으로 만든 꾸러미 풀기 도구를 보다 쓸모있게 만들기로 하였다.

이레귤러헌터X는 이미지, 대사가 록맨록맨에 비해 적어서(단, 영상작업은 좀 있었다.) 데이터추출, 적용이 많은 편은 아니기에 일단 데이터 파일을 풀면 노가다로 대강 구겨 넣으면 되었다. 처음이라 대충 한 것도 있지만...

 

록맨록맨은 가지고 놀 수 있는 등장인물부터가 훨씬많고 대사가 다 따로 있어서 난감하다. (덤으로 글꼴문제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일단 낙관추정을 하고 있다.) 이걸 매번 가내수공업으로 하긴 너무 힘들것 같아서 작업한 png, 대사파일 등을 넣으면 알아서 게임의 포맷에 맞게 바꿔주고 압축한 뒤 link에 넣고 다시 이를 dat에 넣고 loc에 반영하도록 자동화도구를 만들기로 했다. iso이미지에 바로 넣는 것은 건드릴게 너무 많아보여서 안만들기로 했다.

 

지금은 dat 분해/재조립, link분해 부분만 완성되었고 link조립은 만들고있다.

 

 

21세기 컴퓨터 성능과 컴파일러를 믿고 돌아만 가게 짜서 공개하기 부끄러운 수준이 되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