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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패치 작업/구조분석

[PSP] 록맨록맨 작업 도구 개발 중 2019-04-20

네푸네푸빌런 2019. 4. 20. 04:02

dat, loc 파일을 풀어서 묶여있던 데이터를 별도의 파일로 뽑는 도구를 만들었다. 뽑을 때 확장자도 가져오도록 하였다.

link 파일도 비슷한 방식으로 가져오도록 만들어 주었다.

압축관련 도구들도 추가해서 압축을 하거나 푸는 것도 가능한데 원본이랑 압축 한 뒤의 용량이 조금 달라졌다. 큰 차이는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어차피 풀린 파일을 다시 묶는 도구도 만들고 있기 때문에 파일의 크기가 달라지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남은 것은 ptex <-> png 전환 도구와 대사관련 도구들이다.

 

ptex 관련 도구는 이전에 파이썬으로 짜 두었으니 C#으로 이식하면 되고 대사편집도구도 좀 부실하지만 이레귤러헌터X 작업할 때 파이썬으로 작성했으니 이식하면 된다.

 

문제는 대사가 많고 인코딩을 정확히 알 수 없다는 것이다. 이레귤러헌터X에 비해서 대사가 많다보니 하나하나 다 뒤져보기가 힘들어서 대사 찾기 도구를 만들고 그 대사파일이랑 같은 link의 글꼴 텍스처를 찾는 작업이 필요하다. 그런 다음 의심되는 문자코드를 넣어보고 국내외의 플레이 영상을 뒤져서 알맞은 글자인지 학인하는 방법으로 문자코드를 검증해야해서 조금 귀찮다.

 

일단은 그나마 건드리기 쉬운 ptex 관련 도구를 만들고 대사를 만지는 것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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