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푸네푸빌런의 한국어패치 지상락원
(연구) 중국발 자료 번역 - PSP 시스템 글골 치환 [미완] 본문
PSP 게임 가운데에는 내장폰트를 쓰는 것들이 있는데 이러지 말고 폰트를 iso 파일 안에 집어 넣는것
몬헌2G의 중문판이 원래 있던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이 게임에서는 시스템 폰트와 동일한 폰트를 쓰되 시스템폰트를 직접 사용하는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얼핏 보았을 때 다른 게임들과 별다른 차이점을 보이지는 않는 것으로 추정되나 DATA.BIN 에 글꼴을 치환하는 모듈이 내장되어 있다고 한다.
노력해서 모듈의 이름을 찾으면 무려 fontfuck 이라고 하는데 이게 정말 이름인지...
Name: fontfuck
Attrib: 0000
Version: 1.1
GP: 0000B070
Exports:
Export 0, Name syslib, Functions 1, Variables 1, flags 80000000
Functions:
0xD632ACDB [0x00000168] - module_start
Variables:
0xF01D73A7 [0x00001440] - module_info
Export 1, Name sceLibFont, Functions 15, Variables 0, flags 00010000
Functions:
0x67F17ED7 [0x00000A94] - sceFontNewLib
0x574B6FBC [0x0000070C] - sceFontDoneLib
0x27F6E642 [0x00000704] - sceFontGetNumFontList
0xBC75D85B [0x000006FC] - sceFontGetFontList
0x099EF33C [0x000006F4] - sceFontFindOptimumFont
0x681E61A7 [0x000006EC] - sceFontFindFont
0xA834319D [0x00000858] - sceFontOpen
0x57FCB733 [0x000006E4] - sceFontOpenUserFile
0x3AEA8CB6 [0x000006DC] - sceFontClose
0x0DA7535E [0x0000068C] - sceFontGetFontInfo
0xDCC80C2F [0x000004F8] - sceFontGetCharInfo
0x5C3E4A9E [0x000004F0] - sceFontGetCharImageRect
0x980F4895 [0x00000380] - sceFontGetCharGlyphImage
0xCA1E6945 [0x00000378] - sceFontGetCharGlyphImage_Clip
0xEE232411 [0x00000370] - sceFontSetAltCharacterCode
Imports:
Import 0, Name sceLibFttt, Functions 27, Variables 0, flags 00090011
Functions:
0x67F17ED7 [0x00001240] - sceLibFttt_67F17ED7
0x574B6FBC [0x00001248] - sceLibFttt_574B6FBC
0x48293280 [0x00001250] - sceLibFttt_48293280
0x27F6E642 [0x00001258] - sceLibFttt_27F6E642
0xBC75D85B [0x00001260] - sceLibFttt_BC75D85B
0x099EF33C [0x00001268] - sceLibFttt_099EF33C
0x681E61A7 [0x00001270] - sceLibFttt_681E61A7
0x2F67356A [0x00001278] - sceLibFttt_2F67356A
0x5333322D [0x00001280] - sceLibFttt_5333322D
0xA834319D [0x00001288] - sceLibFttt_A834319D
0x57FCB733 [0x00001290] - sceLibFttt_57FCB733
0xBB8E7FE6 [0x00001298] - sceLibFttt_BB8E7FE6
0x3AEA8CB6 [0x000012A0] - sceLibFttt_3AEA8CB6
0x0DA7535E [0x000012A8] - sceLibFttt_0DA7535E
0xDCC80C2F [0x000012B0] - sceLibFttt_DCC80C2F
0x5C3E4A9E [0x000012B8] - sceLibFttt_5C3E4A9E
0x980F4895 [0x000012C0] - sceLibFttt_980F4895
0xCA1E6945 [0x000012C8] - sceLibFttt_CA1E6945
0x74B21701 [0x000012D0] - sceLibFttt_74B21701
0xF8F0752E [0x000012D8] - sceLibFttt_F8F0752E
0x472694CD [0x000012E0] - sceLibFttt_472694CD
0x3C4B7E82 [0x000012E8] - sceLibFttt_3C4B7E82
0xEE232411 [0x000012F0] - sceLibFttt_EE232411
0xAA3DE7B5 [0x000012F8] - sceLibFttt_AA3DE7B5
0x48B06520 [0x00001300] - sceLibFttt_48B06520
0x568BE516 [0x00001308] - sceLibFttt_568BE516
0x5DCF6858 [0x00001310] - sceLibFttt_5DCF6858
Import 1, Name IoFileMgrForUser, Functions 5, Variables 0, flags 40010000
Functions:
0x810C4BC3 [0x00001318] - sceIoClose
0x109F50BC [0x00001320] - sceIoOpen
0x6A638D83 [0x00001328] - sceIoRead
0x42EC03AC [0x00001330] - sceIoWrite
0x68963324 [0x00001338] - sceIoLseek32
Import 2, Name ModuleMgrForUser, Functions 2, Variables 0, flags 40010000
Functions:
0x977DE386 [0x00001340] - sceKernelLoadModule
0x50F0C1EC [0x00001348] - sceKernelStartModule
Import 3, Name StdioForUser, Functions 1, Variables 0, flags 40010000
Functions:
0xA6BAB2E9 [0x00001350] - sceKernelStdout
Import 4, Name SysMemUserForUser, Functions 3, Variables 0, flags 40000000
Functions:
0x237DBD4F [0x00001358] - sceKernelAllocPartitionMemory
0xB6D61D02 [0x00001360] - sceKernelFreePartitionMemory
0x9D9A5BA1 [0x00001368] - sceKernelGetBlockHeadAddr
Import 5, Name ThreadManForUser, Functions 4, Variables 0, flags 40010000
Functions:
0xCEADEB47 [0x00001370] - sceKernelDelayThread
0x446D8DE6 [0x00001378] - sceKernelCreateThread
0xF475845D [0x00001380] - sceKernelStartThread
0x809CE29B [0x00001388] - sceKernelExitDeleteThread
Done
'한국어패치 작업 > 구조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NDS] 슈퍼프린세스피치 (0) | 2019.10.17 |
---|---|
[PSP] 록맨록맨 대사추출 (0) | 2019.05.02 |
[PSP] 록맨록맨 도구만들기 + 자료정리 (0) | 2019.04.21 |
[PSP] 록맨록맨 작업 도구 개발 중 2019-04-20 (0) | 2019.04.20 |
[PSP] 록맨록맨 작업 중(도구 만드는 중) (0) | 2019.04.15 |